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전조증상 탈출법까지 핵심 정리

by 헤브굿데이 2023. 1. 30.
SMALL

썸네일

 

요즘 부쩍 탈모 증상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탈모는 유전 그리고 호르몬 변화와 노화 등의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나쁜 식습관, 과도한 헤어스타일링은 탈모 증상을 더욱 빠르게 진행시키기도 합니다. 탈모도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 전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에 맞는 탈모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1. 탈모 전조증상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어지고 이마가 조금씩 넓어지는 것 또한 모두 탈모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남자는 앞머리선이 M자 모양으로 조금씩 올라가거나 앞머리쪽 머리카락들이 가늘고 짧아지는지를 주의 깊게 관찰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자는 앞머리부터 정수리쪽 부위의 모발이 자꾸 가늘어지는지 두피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탈모 예방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식품은 계란과 시금치, 아보카도와 견과류, 그리고 베리류가 좋습니다.

 

철분과 비타민C 그리고 비오틴과 아연 등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는 모발 건강을 증진시키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두피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청결이 제일 중요합니다. 지저분한 때나 이물질, 세균이 두피나 모낭을 막아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외출 후에는 저녁에 반드시 머리를 깨끗이 감고 충분히 헹궈줘야 합니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두피를 완전히 말리도록 합니다. 

 

이와 함께 너무 뜨겁거나 습한 환경은 두피 건강에 안좋기 때문에 잦은 열 파마나 뜨거운 고데기 사용 등의 횟수를 줄입니다. 두피 가려움증이나 두피에 모낭염이 생기면 참거나 방치하지 말고 반드시 피부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