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불면증 극복하기 좋은 음식 베스트 5

by 헤브굿데이 2023. 3. 5.
반응형
SMALL

썸네일

 

우리는 누구나 한 번쯤은 불면증의 증상을 겪곤 합니다. 불면증은 잠을 잘 못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남녀불문하고 7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이 꼭 필요하지만 불면증 환자는 이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불면증의 증상은 무엇이며 이 불면증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과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1. 불면증 증상과 불면증이 미치는 영향

반응형

 

불면증 환자는 밤에 잠을 자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금방 깨어납니다. 그리고 잠을 다시 청해도 잠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불면증 환자는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일어나기 전에는 계속 피로감을 느끼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기운이 나지 않습니다.

 

썸네일

 

불면증 환자는 낮에도 졸음이 쏟아질 수 있고 일상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낮에도 자꾸 졸려서 일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썸네일

 

불면증 환자는 집중력이 감퇴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몸이 지치고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썸네일

 

불면증은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불면증을 야기할 수도 있으며, 불면증이 우울증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2. 불면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5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이 영양 성분이 잠을 촉진하는 신경전달물질이 적절한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바나나는 늦은 저녁에 섭취해도 되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을 경우 이 신경전달물질은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고 근육에 쌓인 긴장을 이완시키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체리

체리도 늦은 저녁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천연 수면제로 불리는 과일입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이른 아침 많이 분비됩니다. 밤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분비되는데 생체리듬이 깨지면 호르몬 교란이 발생합니다. 코르티솔이 늦은 밤 발생하면 수면을 방해합니다. 체리에 든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D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수면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한 오렌지는 수면의 양과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도움을 줍니다.

 
녹색잎 채소

시금치와 케일 그리고 브로콜리 등의 녹색 채소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트립토판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우유도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늦은 밤 먹기에는 부담이 없습니다.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닭고기와 생선

트립토판은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을 만드는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은 음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 가금류와 닭고기 같은 가금류 그리고 연어와 같은 생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